2017년 3월 25일 토요일

해남을 다녀와서 레포트

해남을 다녀와서 레포트



해남을 다녀와서

해남을다녀와서


내가 소개할 곳은 우리나라의 최남단인 해남이라는 자그만한 도시이다. 사실 해남이라는 곳에 가보면 평범한 군 읍내를 보는 것 같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땅 끝이라는 이미지 하나만으로 모든 이들을 설레게 만든다. 뭐라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그곳에 가본 사람들만이 느낄 수 있는 “끝”이라는 것에서 우리는 알 수 없는 희열을 느끼게 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땅 끝 마을이라는 곳은 해남에 속해있는 자그마한 마을이다. 하지만 이 작은 마을은 해남을 대표하는 명물이다. 사람들은 땅 끝마을을 해남 그 자체라고만 생각한다. 하지만 해남이라는 곳에는 이 곳 이외에도 자랑할 만한 곳들이 속속들이 자리 잡고 있다. 우리가 잘 알고 존경하는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셔둔 충무사가 이다. 이곳에는 임진왜란의 백미이고 큰 전환점이된 명량대첩비를 비롯하여 임진왜란 당시를 모셔다 놓은 것 같은 석화와 조각들이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가 공룡화선의 보고인 것을 과시하듯이 이곳 해남 우항리라는 곳에는 공룡의 흔적들을 여기저기서 볼 수 있다. 공룡의 발자국 화석을 보고 있노라면 사람이라는 것 자체가 너무 자연과 동물들을 우습게보고 생활하는 것 같은 반성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 흔적은 거대하기 이를때 없다. 이곳 주변에는 퇴적층이 잘 발달되어 있고, 아직까지도 여러 동식물들의 화석을 찾아볼 수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094006&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해남을 다녀와서
파일이름 : 해남을 다녀와서.hwp
키워드 : 해남을,다녀와서
자료No(pk) : 1609400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