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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물 처리기
온풍 건조식
목차
음식물 처리기 소개
1
문제점
2
환경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결론
5
음식물처리기란?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환경 오염 문제가 커지면서 번거로운 음식물 쓰레기를 편리하고 깨끗하게 처리하기 위해 출시된 가전제품
[머니투데이 경제 2008-09-07 16:59]
혼수가전, 중·소형 실용가전이 뜬다
빌트인&맞벌이 증가에 음처기, 오븐 등 인기
(앞부분생략).. 업체 관계자는 “과거에는 냉장고와 세탁기 등 대형 가전이 혼수가전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했다"면서 "빌트인과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개개인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실용성 소형 가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병근 기자
신혼부부와
주부를 공략!
음식물처리기 종류
분쇄건조
온풍건조
발효소멸식
◇한큐애 ‘HQ-200◇웅진 ‘WM03-F’?◇루펜리 ‘LF-S07’◇한경희생활과학 ‘애플(FD-2000)’(왼쪽부터)
음식물처리기종류
음식물에 열을 가하여
온풍과 함께 용기 전체를
뜨겁게 데움.
내부에 달린 분쇄기로
음식물쓰레기를 잘게 갈아
표면적이 넓어져
건조 시간이 줄게 함
다른 방식처럼
열을 사용하지 않고
바실러스균을 왕겨나 쌀겨,
삼나무 조각 등에 넣어
음식물처리기 안에 뿌려두는
친환경적인 방식.
음식물쓰레기는 미생물이
먹어 치워 모두 없어지고
물과 이산화탄소만 남음
분쇄건조식
발효소멸식
미생물이 말라 죽고 나면
악취도 사라진다.
건조가 끝난 음식물쓰레기는
부피가 약 75% 줄어든다.
저렴한 전기요금과 저소음 모터를
사용함으로써 냉장고보다 낮은 소음으로
24시간 야간까지 사용하여도 무방하다
음식물처리기 종류- 온풍건조식이란?
제품 내부에서 더운 바람을 순환시켜 미생물의 필수 생존 조건인 수분을 날려버리는 방식
음식물처리기에 주로 사용하는 방식
결 정
음식물처리기 종류- 온풍건조식이란?
<출처-하이엔스 홈페이지>
온풍건조식 음식물처리기
Inside-out view
식기세척기, 청소기 등 주부들의 가사를 도와주는 기계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음식물 쓰레기가 나올 때 마다 일일이 처리해야 하는 주부들을 겨냥하여 제품 출시
온풍으로 건조시켜 음식물 쓰레기의 부피를 1/5로 줄여줌
탈취 필터를 사용하여 음식물 쓰레기 냄새를 없애줌
전기소모가 적어 한 달에 2000~3000원 소모
초기 상품보다 가격을 낮춰 구매력,구매욕구 상승
예쁘고 산뜻한 디자인으로 주부들의 눈길을 끔
문제점
완벽한 건조?
24시간 이상 처리기를 가동한다 해도 음식물쓰레기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음
맨 처음에 넣은 음식물이 다 마르기 전에 음식물은 통 안에 계속 얹혀지게 됨
결국, 완벽히 건조되기 힘들고, 음식물쓰레기가 다 마를 때까지 기계를 가동해야 함
과도한 전기요금
음식물이 다 마를때까지 계속 가동
누진세가 부과되어 전기요금 증가
업체에서 말하는 전기요금은 누진요금 최하단계 적용시의 요금
대부분 가정에서는 해당되지 않는 기준
누진세: 에너지 소비절약과 저소득층 보호하기 위한 제도, 전기사용 증가량에 따라 단계적으로 높은 단가 적용
냄새 나지 않는 음식물쓰레기?
탈취 필터를 통해 냄새 배출
가동 후 악취가 가동 전보다 2~3배 심함
그 밖의 문제점
음식물 쓰레기 : 말려도 일반 쓰레기가 아니라 음식물 쓰레기로 처리해야 함
과대 광고 : 홈쇼핑 등에서 전기료나 음식물쓰레기 줄어드는 부피 정도를 과하게 왜곡하여 광고
A/S 받기 어려움 : 해당 업체에서 A/S 를 회피하려고 함
환경분석
사회적 환경-핵가족화!
이러한 인구통계가 음식물처리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사회적 환경-핵가족화!
이러한 인구통계가 음식물처리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평균 가족원수의
감소는 맞벌이 주부의
증가와 관련이 많으며
외식의 증가와도
맞물려 집에서
음식을 해먹는 수가
줄어 드는 것을 의미함
사회적 환경-핵가족화!
핵가족과
1인 가족은
상대적으로
한꺼번에 많은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하지 않고
배출량이 적음
핵가족&
1인 가족
음식물처리기
굳이 필요한가?
사회적 환경 - 외식의 증가
월간 취재부,
소비자 311명 대상으로 외식성향에 관한 설문조사 실시
외식 횟수 증가
1주일에 1회 이상 혹 한 달에 2~3회 외식을 하는 비율 82.2%
주 5일 혹은 격주 5일제 근무실시 이후 외식 증가
- 실시 이후 40.2% 외식 횟수 증가
아침식사 3천원 내외 토스트, 죽 선호
- 아침식사 토스트·샌드위치가 29.4%, 죽 21.0%, 백반류 20.6%, 김밥 15.5%, 수프 10.3% 등
사회적 환경 - 외식의 증가
월간 취재부,
소비자 311명 대상으로 외식성향에 관한 설문조사 실시
외식 횟수 증가
1주일에 1회 이상 혹 한 달에 2~3회 외식을 하는 비율 82.2%
주 5일 혹은 격주 5일제 근무실시 이후 외식 증가
- 실시 이후 40.2% 외식 횟수 증가
아침식사 3천원 내외 토스트, 죽 선호
- 아침식사 토스트·샌드위치가 29.4%, 죽 21.0%, 백반류 20.6%, 김밥 15.5%, 수프 10.3% 등
사회적 환경 - 외식의 증가
음식물 처리기 필요한가?
환경분석 - 법 규제 측면
처리기회사 ? 건축회사
음식물처리기 시장확대
서울시 신축아파트
음식물쓰레기분쇄기 의무화
처리기회사 ? 소비자
Built in 방식으로 인해
건조식 처리기 수요감소
B2B 측면
B2C측면
환경분석 - 법 규제 측면
왜 분쇄식인가?
분쇄식 방식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을 분쇄한 뒤 이를 따로 모아 처리과정을 거쳐 하수관로로 방류하는 처리방식
Point 1. 건조식은 여전히 음식물쓰레기 봉투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2860&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9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마케팅원론 음식물 처리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마케팅원론 음식물 처리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마케팅원론,음식물,처리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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