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5일 토요일

빨간 지붕의 마케팅 전략 Report

빨간 지붕의 마케팅 전략 Report



빨간 지붕의 마케팅 전략

빨간 지붕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빨간지붕의마케팅전략


Ⅰ. 빨간 지붕 소개
1. 빨간 지붕 사업소개
2. 빨간 지붕 연혁



Ⅱ. 빨간 지붕 분석
1. 거시적 일반환경 (산업환경)
2. 경쟁 및 시장 환경 (기회와 위협)
3. 경쟁 시장 및 기업 분석
4. 마케팅 믹스(7P)
5. 제품 위치
6. 핵심기업분석
7. 핵심 성공 요인 분석
8. 설문지 분석

Ⅲ. 결론 및 전략의 선택
STP분석


Ⅰ. 빨간 지붕(성서점) 소개

1. 빨간 지붕 사업소개
① 맛
- 매운맛의 효과
: 다이어트효과, 세포노화방지, 항균 작용, 스트레스억제, 엔돌핀 생성, 면역증강 등
- 매운맛과 분식의 결합
: 빨간지붕의 주핵심은 매운맛이며, 우리에게 가장 쉽고 많이 접할 수 있는 떡볶이와 매운맛을 결합
② 서비스
- 메뉴의 단순화로 인하여 신속한 주문과 배달
- 맛, 가격, 친절, 청결 등 모든 면을 통하여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
: `기분 좋은 분식` 이란 이미지 각인

2. 빨간지붕(성서점) 소개
① 위치
; 계명대학교 성서 캠퍼스 동문 근처 버스정류장 앞
② 업종
떡볶이 전문점으로써 매콤한 오뎅과 떡볶이가 주메뉴
③ 매운맛과 분식의 결합으로 학생들의 간식문화 공략
④ 빨강을 강조한 인테리어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낙서판, 메모판 등 운영
⑤ 우리에게 가장 쉽고 많이 접할 수 있는 떡볶이와 매운 맛을 결합해 큰 호응

2. 빨간 지붕 연혁


- 날짜 - 주요사항
1999년 3월 6일 빨간지붕 떡볶이 직영점 OPEN
1999년 6월 5일 빨간지붕 떡볶이 체인사업부 설립
2000년 3월 1일 빨간지붕 떡볶이 성서점 OPEN
2000년 5월 1일 빨간지붕 떡볶이 구미지사 설립
2000년 3월 6일 빨간지붕 떡볶이 경산지사 설립
2001년 10월30일 특허청 서비스 등록(특허 제 04771호)
2001년 10월30일 특허청 서비스 등록(특허 제 04772호)
2001년 10월30일 특허청 서비스 등록(특허 제 04773호)




Ⅱ. 빨간 지붕 환경 분석

1. 거시적 일반 환경
산업환경 분석

-산업환경(과업환경) : 경쟁자, 고객, 공급자 등 기업활동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59205&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빨간 지붕의 마케팅 전략
파일이름 : 빨간 지붕의 마케팅 전략.hwp
키워드 : 빨간,지붕의,마케팅,전략
자료No(pk) : 16159205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