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iriver)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 레포트
아이리버(iriver)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
아이리버(iriver)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1. 기업소개 > 회사소개
> 연혁
> 제품
2. 상황분석 > 시장 분석
> 경쟁자 분석
3. STP
4. SWOT분석
5. 4P분석
6. 마케팅 성과 , 전략
iriver marketing strategy
기업소개 > 회사소개
㈜ Reigncom 소개
■ 회사명 : ㈜레인콤 Reigncom Limited
■ 설립연도 : 1999년 1월 20일
■ 대표이사 : 양덕준
■ 직원수 : 120명 (연구개발인력 51명)
■ 자본금(2004년) : 67억원
■ 2005년 ¼분기매출 : 841억원(순이익 : 134억원)
■ 사업영역
▷ Multi-Codec CD Player 생산 및 개발
▷ AV Solution 개발 및 판매
▷ Semiconductor 사업
■ 관계사
▷ ㈜iRiver
▷ Reigncom HK
▷ Reigncom USA
㈜Iriver 소개
■ 회사명 : ㈜아이리버 iRiver
■ 설립연도 : 2000년 7월
■ 사업영역
▷ Multi-Codec CD Player, MP3 Player, Data Player
판매 및 마케팅
■ 협력사
▷ AV Concepts Holdings Limited
▷ INNO DESIGN
기업소개 > 연혁
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 ?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 ?12월 iMP-100 국내 판매 실시
2001년 1월 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으로 선정(한국 산업 디자인 진흥원)
??????? ?????기업부설연구소(전자통신 연구소)설립
?????? ??5월 Amazon.com Most Popular 1위
???? ????6월 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
???? ????8월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 ( http://www.irivershop.co.kr/)
??????? ?????국내 시장점유율 35%( 디지털타임스 8 월 27 일자 )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2년? 7월 세계최초의 DataPlay 적용 포터블 오디오 기기 iDP-100 출시
????????? 9월 MP3 플레이어 `iFP-100` Series 출시
???????? 12월 한국디자인협회 "Korea Design Award 2002" 디자인 경영인 부문수상
2003년 ? 6월 Hard Disk 타입 플레이어 `H110` 출시
??????? ??7월 일본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
???? ???10월 벤쳐기업대상 국무총리상 " 수상
???????? 12월 한국서비스경영진흥원 2003 골든브랜드 대상 ( 음향기기부문 )
2004년? 2월? 유럽 현지법인 iriver Europh Gmbh 설립
??????????? ???LG홈쇼핑 BEST 협력업체 (매출부문 100억달성)
???????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 MP3 플레이어 부문 1위 선정
????? ????4월? 아이리버 , 새로운 CI 도입
????? ????5월? 아이리버 , MP3 업계 " 최초 A/S 우수기업 " 인증
????????????? ?MP3P 10 만대 판매 돌파
???? ?????6월 ? 대학로 아이리버존 오픈
????? ????9월 ? 아이리버존, 코엑스 시대 개막
상황분석 > 시장분석
▶ 휴대용 MP3 CDP는 2000년 하반기부터 전세계적으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관계로 현재 급속한 성장 추세를
보임.
▶ 미국의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휴대용 MP3CDP는
미국 시장에서만 2000년 약 23만대에서 2005년 485만대
까지 약 5년간20배 이상의 高成長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따라 향후 진입하는 기업체의 수는 증가할 전망.
< Product Life Cycle >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시간의경과
매출과 이익
기술개발
MP3 CD Player 시장환경 분석
개업사업(물음표)
수익주종사업(자금 젖소)
사양사업(개)
20%
18%
16%
14%
12%
10%
8%
6%
4%
2%
0%
시 장 성 장 률
< BCG MATRIX >
10X
4X
2X
1.5X
1X
0.5X
0.4X
0.3X
0.2X
0.1X
상대적 시장 점유율
성장사업(별)
상황분석 > 시장분석
상황분석 > 경쟁자 분석
05년 4월 기준
상황분석 > 경쟁자 분석
1. 회사명 : 삼성전자
2. 2004년 3분기 누계 : 매출 43.7조원, 영업이익 10.5 조원
3.시가총액:74.3조원 (9/30/04)
4.총주식수
보통주: 147,299,337주, 우선주: 22,833,427주 (9/30/04)
5.브랜드 인지도
전세계 21위 브랜드가치 $126억 (전년대비 15.7% 상승, 2004년 8월 News Week/Interbrand 발표)
■ 회사명(주)거원시스템 (COWON SYSTEMS, Inc.)
■ 설립년월1995년 4월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0974183&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7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아이리버(iriver)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
파일이름 : 아이리버(iriver)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ppt
키워드 : 아이리버,iriver,기업분석과,마케팅분석
자료No(pk) : 1097418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