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마케팅사례 PPT 자료 청정원 브랜드현황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청정원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다운받기
청정원 마케팅사례 PPT 자료 청정원 브랜드현황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청정원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 청정원 마케팅사례 PPT ] 청정원 브랜드현황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청정원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청정원
마케텡전략 사례발표
1. 청정원 기업소개
(1) 청정원 브랜드개요
(2) 청정원 성공요인
2. 식품시장 현황분석
3. 청정원 SWOT분석
4. 청정원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청정원 광고성공사례
6.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청정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제안
(2) 마케팅 기대효과
CONTENTS
1. 청정원 기업소개
청정원
대상의 식품 사업 통합 브랜드
정직, 신뢰, 신선, 깨끗함을 기본으로 친환경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추구
대표적 제품 소개
순창고추장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마시는 홍초 국내 마시는 식초 부문 시장점유율 60% 이상 차지
맛선생 자연 조미료 부문 점유율 1위
(1) 청정원 브랜드개요
1. 명확하고 미래지향적인 소비자 트렌드 연구를 통한 시장기회 도출
2. 소비자들의 잠재되어 있는 욕구 해결하기 위한 치밀한 노력
3. 시장 창출을 위한 명확하고 차별적인 제품 컨셉 개발
4. 소비자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의 기대를 만족시킬만한 제품력
있는 제품 개발
5. 소비자들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그들의 변화에 주목
(인터넷 카페 활성화)
제품 특성에 맞는 시장 세분화와 타겟설정으로 소비자들의 웰빙 추구
니즈를 충족 시켜주어 식초음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힘
(2) 청정원 성공요인
2. 식품시장 현황분석
3. 청정원 SWOT분석
S
Strength 강점
O
Opportunity 기회
축적된 식품기술에 대한 노하우
기존 브랜드 미원에서 부터
시작된 소비자들의 높은 인지도
신선한 이미지
식생활 패턴의 변화
가격보다는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층의 형성
높은 시장 성장률
해외 진출 전망이 밝음
W
Weakness 약점
T
Threats 위협
기존 브랜드 미원의 인공조미료
라는 고정된 인식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
다양한 제품 Line-up에 대한
소비자 인식 결여
타경쟁사들의 지속적인
브랜드 통합화
Me too 제품의 증가
치열한 경쟁
4. 청정원 STP분석
11
(1) Segmentation
12
대학생
Targeting
(2) Targeting
어필
차별화
이미지
20대
푸드테라피
맛집
모임 활동
가치소비
외식
만남
대학생의 식생활
(3) Positioning
5. 청정원 광고성공사례
`대상그룹의 브랜드 이미지의 가치 개선`
미원:소비자 87%가 미원을 조미료 회사로 인식
진부한 조미료회사라는 이미지가 강했음
-` 각각의 브랜드에 분산되던 마케팅 지원의 한계를
제거. 광고를 통해 BRAND 이미지 구축, 신뢰성, 정직성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조미료라는 이미지를 조금씩 없앰
“정원아, 나와 결혼해 줄래”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광고카피로 240표(27.3%)의 네티즌의 선택을 받으며 1위로 선정
대상이 만들어 파는 식품제품 매출 중 ‘청정원’ 브랜드 비중이 50%를 넘을 만큼 간판 브랜드로 완전히 자리를 잡음
6. 마케팅믹스 4P전략
순창 고추장
엄선된 콩과 태양초만을 원료로 사용
엄격한 위생관리 (LOHAS 인증, HACCP 인증 취득)
첨단 설비를 갖추고 정성을 다해 자연숙성 시키는 제조과정
햇살 담은 조림간장
-약 2년간 전국에 ‘장맛 보기 기행’
-전국 30여곳의 재래시장 방문으로 재래 간장 맛 탐사
-100% 자연숙성의 고급 양조간장만을 사용
(1) Product
초기
중기
성숙기
(2) Price
“유통기한을 최대한 단축해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식품을 공급하자”
- ’유통기한 파괴 선언’ : 기존 18개월 -` 10~12개월로 단축
마감을 1~2개월 앞둔 제품들 또한 유통업체가 요구 할 경우
최신제품으로 바꿔주는 정책
냉장유통시스템과 특수보관용기 개발
: 소비자에게 상품이 도달하기까지 신선도와 안전성을 보장
(3) Place
부녀회, 아파트 단지 및 상가
중심으로 직접 홍보
오피니언 리더에 직접홍보 병행(구전효과 기대)
음식점에 자사제품 직접 홍보
미디어 중심의 광고 전략
TV 광고
(깨끗한 이미지의 모델 사용)
홈페이지 홍보 및 인터넷 배너 띄우기
“청정원이 직접 찾아갑니다.”
도입기
확장기
청정원 고유의 깨끗함, 청결함의 이미지 강조 신뢰도 증진
(4) Promotion
7. 청정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20대 여성이 즐기는 문화와, 20대 여성이 주로 즐기는 문화에
자연, 건강이라는 Brand Image를 이용하여,
문화를 즐기면서도, 20대의 관심사인 뷰티와 다이어트를 함께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하는 것이다.
(1)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제안
영화, 연극, 뮤지컬 : 청정원에서, 공연이나, 뮤지컬, CGV 등의 문화를 후원
- 20대 여대생들이 청정원 SNS에서 응모를 하고,
당첨이 되면, 영화 표나 공연 표를 홍초 같이 청정원에서 판매하는 음료 제품과 함께 주는 방식이다.
20대 초반 여대생들이 주로 즐기는 파자마파티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234911&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청정원 마케팅사례 PPT 자료 청정원 브랜드현황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청정원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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